경북도교육청정보센터, 재해복구시스템 모의 훈련 실시

발행일 2021-10-23 10:00:00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경북도교육청정보센터 직원들이 ‘재해 복구시스템 모의훈련’을 위한 사전 점검에 나서고 있다.
경북도교육청정보센터는 재난·재해 발생 시 신속한 서비스 복구 및 대응능력 제고를 위해 21일 ‘재해 복구시스템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재해복구시스템은 주 시스템과 별도로 원거리에 동일한 정보시스템을 구축해 테러나 화재·지진 등 천재지변 발생 시 업무를 지속할 수 있도록 보장해 주는 시스템이다.

이번 모의 훈련은 실제 재해 발생 상황을 가정해 4시간 내 재해복구시스템 정상 가동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센터는 재해복구 대상 업무의 기능 및 데이터 점검, 오류사항 조치 등 정보시스템의 업무 연속성 확보에 초점을 맞춰 재해복구시스템 전환체계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경북도교육청정보센터 손경림 관장은 “모의 훈련을 통해 업무담당자 역량을 강화하고 미비사항을 개선해 재난 상황에서도 업무 연속성을 확보해 서비스를 재개할 수 있도록 대비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남동해 기자 namdh@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