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제9기 성주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촉장 전달식 및 워크숍 개최

발행일 2021-10-21 15:41:58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지난 20일 가야산 역사신화공원 잔디광장에서 제9기 성주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촉장 전달식과 워크숍에 참석한 신임 9기 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성주군은 지난 20일 가야산 역사신화공원 잔디광장에서 제9기 성주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촉장 전달식과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제8기 위원의 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제9기 성주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을 새롭게 구성하고자 마련됐다.

이번에 구성된 제9기 성주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은 대표협의체 27명, 실무협의체 32명, 실무분과 51명, 읍면협의체 266명으로 총 376명이다.

특히 제8기 협의체에 비해 사회복지·보건·의료·경찰·소방 등 더욱더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위원들로 확대 구성됐다.

위촉된 위원들은 앞으로 2년간 성주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위원으로 활동하며 지역의 복지문제 해결에 앞장서게 된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성주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며, 앞으로 제9기 협의체 위원들이 주축이 돼 이웃이 이웃을 돕는 복지공동체 조성에 큰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05년 설립된 성주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의 민관협력기구로서 복지사각지대 발굴,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보건·복지서비스 연계 등 지역주민의 복지 증진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이홍섭 기자 hslee@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