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더샵 동성로센트리엘 견본주택 열고 분양일정 돌입

발행일 2021-11-05 10:11:57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15일 특공 시작으로 청약일정

포스코건설 특화설계 적용 개방감 높여

더샵 동성로 센트리엘 투시도


포스코건설이 ‘더샵 동성로센트리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일정에 돌입했다.

대구 중구 동성로에 들어서는 더샵 동성로센트리엘은 지하 3층부터 지상 최고 49층 3개 동 392세대 규모로 84㎡A 262세대, 84㎡B 130세대로 건립된다. 저층부에는 판매시설로 꾸며진다.

청약은 오는 15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6일 해당지역, 17일 기타지역 1순위, 18일 2순위로 이뤄진다.

단지가 들어서는 중구는 주거와 상업, 업무시설이 밀집된 대구의 중심으로 최근 초고층 브랜드 주상복합단지가 잇따라 조성되고 있다.

단지는 대구지하철 1호선 중앙로역과 1·2호선 환승역 반월당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 입지이며 공평로, 달구벌대로, 국채보상로를 통해 대구지역 이동이 수월하다.

주변에 대구초교, 대구제일중교, 경북사대부중·고교와 중앙도서관 등이 있다. 문화편의시설로는 동성로 상권은 물론 문화체험시설 스파크랜드를 비롯해 CGV, 롯데시네마, 현대백화점, 대구시청, 중구청, 경북대학교병원 등이 자리한다.

‘더샵 동성로 센트리엘’은 포스코건설의 차별화된 혁신설계가 적용되는 단지로 남향 위주의 동 배치와 4베이(bay) 판상형 구조, 2면 개방 타워형 구조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한 게 장점이다. 세대 내부에는 안방 드레스룸, 현관창고, 펜트리를 도입해 수납공간과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조경시설로는 단지 중앙부에 녹음 광장인 '오크플라자'를 중심으로 수변시설이 구성되는 '캐스케이드', 어린이 놀이터와 연계된 정원인 '데크가든', 사계절 꽃과 향기를 만끽하는 초화원 가든인 '그레스가든' 등이 조성된다.

윤정혜 기자 yu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