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일~3일, 경주 하이코에서 …학생 메타버스 플랫폼 참여

▲ 경북도교육청 전경.
▲ 경북도교육청 전경.
경북도교육청이 교육기부 나눔 문화를 확산을 위해 ‘교육기부 나눔축제’를 연다.

11월30일 경북교육청에 따르면 12월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경주화백컨벤션센터(하이코)에서 ‘2021 교육기부 나눔축제’를 개최한다.

교육기부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참여를 유도해 교육기부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서다.

이를 통해 교육기부 제공자와 수혜 대상들의 교육기부 매칭의 장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행사는 대면과 비대면을 혼합한 블렌디드 방식으로 진행된다.

현장 방문은 참여 인원 제한으로 사전 신청을 통해 입장 가능하다. 학생들은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지속 가능한 발전목표 17가지 주제를 바탕으로 한 부스 운영을 통해 각 단체의 다양한 교육기부 소개와 부스체험 활동이 이뤄진다.

17개의 부스는 메타버스 플랫폼에서도 똑같이 구성돼 운영된다.

학생들은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교육기부가 무엇인지 내가 할 수 있는 기부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에 대해 생각해보고 여러 단체의 교육기부 활동에 대해서도 배우고 체험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행사장에서는 황문성 작가의 미술전시, 2021 교육기부 나눔축제 사진 공모 입상작도 함께 전시된다. 23개 교육지원청에서 실시하고 있는 다양한 교육기부 활동 소개 영상도 상영된다.

임종식 교육감은 “미래세대인 학생들에게 좀 더 다양하고 우수한 기부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육기부 참여기관을 발굴하고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며 “교육기부에 많은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김형규 기자 kimmark@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