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대통령, 김승희 자진사퇴 직후 교육부 박순애·합참 김승겸 임명

발행일 2022-07-04 15:55:51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윤석열 대통령은 4일 박순애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김승겸 합동참모본부 의장의 임명을 재가했다.

두 후보자의 임명 발표 직전 김승희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는 정치자금법 위반 등 각종 의혹에 휩싸인 채 후보직에서 자진 사퇴했다.

윤석열 정부들어 보건복지부는 정호영, 김승희 등 두명의 후보자가 낙마하는 초유의 사태를 맞았다.

특히 연속 사퇴라는 오점을 기록함으로써 윤석열 정부 인사검증의 문제점이 다시 도마 위에 오를 전망이다.

김 후보자는 이날 입장문에서 자신의 가족과 관련한 논란에 대해 “객관적 사실에 근거해 각종 의혹이 사실이 아님을 반복적으로 설명해 드렸으나 이 과정에서 공직자로서 부끄럽지 않게 살아왔던 저의 명예는 물론 가족들까지 상처를 입는 것이 무척 힘들었다”고 말했다.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 관련해서는 “고의적으로 사적인 용도로 유용한 바가 전혀 없으며 회계 처리 과정에서 실무적인 착오로 인한 문제”라고 강조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4일 송옥렬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를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로 지명했다. 연합뉴스
한편 윤 대통령은 송옥렬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를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로 이날 지명했다.

송 교수는 윤 대통령과 사법연수원 동기로 상법 분야 권위자로 알려져있다.

윤석열 대통령은 4일 국가보훈처 차장에 윤종진 지방자치인재개발원장을 임명했다. 연합뉴스
또 차관급인 국가보훈처 차장에 윤종진 지방자치인재개발원장,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장에 이성해 새만금개발청 차장을 각각 임명했다.

윤 신임 국가보훈처 차장은 연세대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경북도 행정부지사와 행정안전부 안전정책실장 등을 역임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4일 이성해 새만금개발청 차장을 대도시권 광역교통위원장에 임명했다. 연합뉴스
이 신임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장은 서울대 토목공학과를 나왔으며 국토부 도시정책관과 건설정책국장 등으로 일했다.

아울러 윤 대통령은 김주현 금융위원장 후보자 인사청문경과보고서도 이날 국회에 재송부를 요청했다.

재송부 기한은 오는 8일까지다.

이상훈 기자 hksa707@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