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di, 친환경 바이오 신소재 개발 세미나로 올해 기업과 첫 만남

발행일 2023-03-12 17:07:07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15일 연구원에서 월간 세미나 개최



ktdi 월간세미나 포스터.


한국섬유개발연구원(ktdi)이 오는 15일 연구원 국제회의장에서 ‘친환경 Bio 신소재 개발 동향 및 ESG인증’이라는 주제로 기업과 올해 첫 만남을 갖는다.

2023년 월간 세미나는 글로벌 기술 동향을 반영한 친환경, 디지털 전환, 타 산업에 사용되는 융복합섬유 발전방향에 대한 내용으로 기업에게 신사업 전환, 새로운 품목 발굴 등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친환경 신소재 관련 정보와 기업의 ESG 경영에 도움을 주고자 ESG 인증 및 기업의 대응방안과 친환경 바이오매스 섬유 개발 방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첫 번째 발표는 코오롱인더스트리 박노우 수석연구원의 ‘바이오매스 신소재 개발동향 및 방향’을 주제로 진행된다.

이어 ktdi 정재훈 팀장의 ‘ktdi 친환경 소재개발 설비 및 신소재 소개’와 더와이파트너스 양대권 대표의 ‘ESG 인증과 기업의 대응전략’을 주제로 기업을 만난다.

호요승 한국섬유개발연구원장은 “미래 섬유산업의 가치 창출과 기업의 성장을 이끌기 위해 현장 밀착형 소통 활동 강화로 실질적인 기업지원을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명환 기자 kmh@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