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보문카라반파크 코로나시대에도 힐링공간으로 인기

발행일 2021-06-09 13:32:31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경주보문단지 3월 개장, 5월부터 100% 예약



경주시가 경주보문관광단지에 조성한 카라반파크가 힐링공간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하늘에서 내려다 본 보문카라반파크의 모습.


경주 보문관광단지에 있는 보문카라반파크가 위드 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힐링 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카라반파크의 주말 예약률이 지난달부터 100%를 기록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시는 지난 3월 친환경 오토캠핑장으로 카라반파크를 조성한 후 위탁운영하고 있다. 이곳은 카라반 16대와 캠핑사이트 3면을 갖추고 있다.

카라반파크가 문을 연 지난 3월부터 지난달까지의 이용률은 91.8%로 집계됐다. 이중 경주시민의 이용률이 45%에 달한다.

지난달부터 주말 예약이 매진된 데 이어 이달과 다음달 주말 예약도 이미 마감됐다.

카라반파크에는 물놀이장이 있고, 도보로 갈 수 있는 위치에 사우나와 찜질방이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또 종합자원화단지에서 발생한 열원 중 일부가 이곳으로 공급돼 경제적 효율성도 높였다.

보문파크의 카라반 16대는 모두 거실 확장형 카라반으로 넉넉한 공간을 자랑한다.

커플과 어린 자녀를 둔 가족을 위한 4인용 카라반이 특히 인기를 얻고 있다.

경주시가 경주보문관광단지에 조성한 카라반파크가 힐링공간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카라반파크 내부 모습.


또 카라반마다 물놀이 후 젖은 옷을 즉시 세탁할 수 있는 소형 세탁기와 바비큐를 할 수 있는 개별 천막 등의 편의시설을 잘 갖추고 있다.

이용 요금은 비수기 4인용 카라반 기준 주중 9만 원, 주말 12만 원이다.

오토캠핑장은 주중 2만5천 원, 주말 3만 원이다.

예약은 보문카라반파크 홈페이지(www.보문카라반파크.kr)에서 할 수 있다. 경주시민에게는 20%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강시일 기자 kangsy@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