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청년과 미래를 밝힌다…25일 영천청년의 날 개최

발행일 2021-09-23 16:34:37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제1회 영천 청년의 날 행사의 포스터.


영천시가 24일 영천시 평생학습관 우석홀에서 ‘제1회 영천 청년의 날’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기획 단계부터 영천시와 청년정책참여단이 함께 소통하며 추진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또 취업·학업 등으로 현장 참여가 어려운 청년들을 위해 현장과 유튜브 ‘별별영천’을 통해 실시간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영천청년들의 청춘을 기록합니다’라는 주제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채용 절벽, 사회적 교류 단절, 일상의 변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청년정책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교류하는 자리도 마련된다.

행사는 ‘청년오픈스테이지’, ‘청년오픈토크’, ‘청년오픈마이크’로 구성돼 열린다.

우선 청년오픈스테이지에서 청년버스커 김희태, 청년과 뮤지컬 극단인□ ‘큐’의 공연이 펼쳐진다.

청년오픈토크를 통해 인디053 이창원 대표와 기억과 아카이브 강구민 대표가 청년들을 위한 강연을 하고 청년과 함께 다양한 의견을 나눈다.

이어 청년오픈마이크를 마련해 청년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한 청년 활동가들에게 청년 유공자 표창을 수여할 계획이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영천 청년들이 참여·권리와 책임에 기반한 지역사회의 당당한 주역으로 자리매김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웅호 기자 park8779@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