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동시 오는 20일까지 ‘지역기업 인턴십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추가 모집한다.
▲ 안동시 오는 20일까지 ‘지역기업 인턴십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추가 모집한다.
안동시가 ‘지역기업 인턴십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추가 모집한다.

‘지역기업 인턴십 지원사업’은 지역기업에 청년들의 취업 참여 기회를 제공해 일자리 창출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고 지역 인력 경쟁력 강화를 위해 안동형 일자리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모집 대상은 본사 또는 지사·연구소 등의 사업장 소재지가 안동시 기업으로 지역전략 산업 분야인 스마트팜, 바이오·백신, 문화·관광, 대마 산업은 우선 선정된다.

모집 기간은 오는 20일까지이며 안동시 청년전용지식산업센터(동흥2길 21)에 방문, 우편, 이메일(adj6@anu.ac.kr) 및 안동형 일자리사업단 홈페이지(http://andongjob.kr/)로 신청하면 된다.

모집 기간 이후 심사를 통해 참여기업을 최종 선정하고, 참여기업이 인턴십 지원자 채용 시 기업에 최대 6개월간 1인당 월 150만 원이 지원된다.

안동시 관계자는 “지역기업은 인턴십 지원 기간 동안 검증된 인재를 직원으로 고용할 수 있어 생산성 향상은 물론 신규 채용 직원 훈련에 따른 시간과 경비를 절감할 수 있을 것이다”며 “이를 통해 기업의 재정 기반강화 및 지역 인력 경쟁력 확보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안동형 일자리사업단(054-854-7063)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진욱 기자 wook9090@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