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시교육청이 진행하는 대구온라인여름학교 및 중등온라인학습놀이터 홍보 포스터
▲ 대구시교육청이 진행하는 대구온라인여름학교 및 중등온라인학습놀이터 홍보 포스터
대구시교육청이 24일부터 대구온라인여름학교(다음달 25일까지) 및 중등온라인학습놀이터(다음달 11일까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여름방학 기간 지역 초·중교 학생들에게 자기 주도적 학습 습관을 형성해 주고자 기획됐다.

대구온라인여름학교는 초등학생 대상 온라인 학습 지원 사이트다.

학습 내용은 △기초·기본 학력 △주제중심학습 △진로·건강이다. 각 영역은 3~6개의 카테고리로 이뤄졌으며, 학생들이 자신의 흥미와 필요에 따라 선택해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동영상과 퀴즈를 통해 학습하는 ‘초등 어휘싹(1~6학년)’ 및 ‘초등 개념싹(3~6학년)’ 코너가 마련돼 학생들이 교과서 핵심 어휘와 핵심 개념을 탄탄하게 다질 수 있도록 준비됐다.

이와 함께 학생들의 흥미와 지속적인 참여를 위한 이벤트(3회)도 진행된다. 이벤트 결과는 회기별 이벤트 종료 후 공지되며, 우수 참여자에게는 선물이 제공된다.

중등온라인학습놀이터는 여름방학 기간 중 중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온라인 학습 지원 사이트다.

학습 내용은 △5개 교과(국·영·수·사·과)의 교과 핵심내용 △디지털 문해력을 포함한 문해력 향상 콘텐츠 △예술·진로·상담 등이다. 이 프로그램은 학년 학습 콘텐츠로 진행되며, 학년별 주 단위로 순차적으로 제공한다.

대구온라인여름학교와 마찬가지로 중등온라인학습놀이터에서도 학생들을 위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결과는 매주 공지되며, 참여 학생들에게는 소정의 선물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동현 기자 leedh@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