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전아연 홈페이지에 등록된 영양군. 영양군은 온라인 쇼핑몰과 연계해 농특산물 판로개척에 나서고 있다.
▲ (사)전아연 홈페이지에 등록된 영양군. 영양군은 온라인 쇼핑몰과 연계해 농특산물 판로개척에 나서고 있다.

‘전국 아파트입주자 여러분! 영양군 농특산물을 온라인으로 직접 만나시소~’

영양군이 최근 온라인쇼핑몰 ‘온심마켓’과 (사)전국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연합회(이하 전아연) '아파트라이프몰’을 연계해 농특산물 판로 개척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영양군 온심마켓은 지난 2022년 11월부터 경북 고향장터 ‘사이소’와 통합플랫폼을 구축해 온라인 고객 확대 및 직거래 실적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아파트라이프몰은 전국 아파트입주자 회원 1천500만여 명을 대상으로 아파트관리규약, 법규, 경제사회, 건강문화, 지역행사 등 많은 정보를 제공하는 전용 홈페이지다.

앞서 영양군은 지난해 10월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사)전아연과 도농상생 공동협력 협약을 맺었고, 대구와 울산에서 대규모 직거래 행사를 개최해 통합마케팅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사)전아연 김원일 회장은 “전아연과 영양군은 도농상생의 공동협력체로서 이번 온라인플랫폼 연계는 그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영양군 홍보대사로서 지역농업을 살리는 길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급변하는 유통시장에서 ‘온심마켓’과 ‘아파트라이프몰’의 온라인 연계는 통합마케팅의 새로운 시작”이라며 “앞으로 온오프라인 판로 확대 및 농가소득 증대를 위한 다양한 농업정책을 지속적으로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황태진 기자 tjhwang@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